마트에서 장을 보다 재미있는 요거트를 발견했다. 코코포도 그릭이라는 이름의 제품이었다. 일동후디스의 제품으로 알갱이가 씹히는 형태의 그릭요거트 제품이다. 포도맛이 가미되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오늘은 이 제품에 대한 간략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1A등급 원유로 만들다.
이 제품은 일동후디스의 그릭요거트 제품이다. 그릭요거트는 특유의 농후한 질감을 지닌 지중해 지방의 요거트이다. 인공첨가물을 없이 우유를 발효시켜 만든다는 특징이 있다. 횡성 지방에서 생산되는 1A등급 원유를 이용해 만든 제품이 되겠다.
유산균 700억 마리 이상
복합유산균이 1회 제공량인 80g당 700억마리 이상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원재료명을 보시면, 유산균이 따로 원재료로 함유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발효 음식인 요거트 자체에도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으니 실제로는 더 많을 것 같다.
HACCP인증 제품
일동후디스의 제품 답게 HACCP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식품 안전관리인증을 획득한 제품인 만큼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개인적으로 유제품의 경우에는 HACCP인증된 제품을 특히 더 선호한다.
코코포도가 씹히는 제품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코코팜이라는 제품이 있다. 이 제품의 트레이드마크는 정육면체 모양의 내용물이 씹힌다는 것이다. 이 내용물의 정체는 나타데코코(혹은 나타드코코)라고 하는 필리핀 요리이다. 이는 코코넛을 제리 형태로 가공한 것이다.
코코포도그릭은 코코팜으로 친숙한 그 젤리 내용물이 씹히는 제품이다. 그래서 이 제품은 코코팜의 그릭요거트 버전이라고 이해하셔도 무난할 것 같다.
단백질과 칼슘 함유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영양소인 단백질과 칼슘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우유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니 어찌보면 당연하다. 80g의 1개 분량에는 단백질이 5g, 칼슘이 130mg이 들어있다. 이는 각각 성인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9%, 19%에 해당하는 양이다.
후기
당분이 꽤나 들어 있는(15g/개) 만큼 기호성이 중요한 제품이다. 유산균과 단백질, 칼슘을 복용하는 것 만큼이나 맛있게 복용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맛에 대한 개인적인 후기는 매우 맛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씹는 식감이 좋아 더욱 마음에 든다. 필자는 복숭아 요플레를 좋아하는데, 같은 취향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다. 더불어 코코팜을 좋아하신다면? 후디스 그릭요거트 코코포도그릭은 최애 요거트로 등극할 수 있을 것 같다.